죠스호핑 카카오톡으로 여행문의 해주세요, ID: romancetour
상담 신청하기
죠스호핑의 상담사가 직접 고객님께 연락드립니다.
-
-
메뉴여닫기

로고

카카오톡문의 고객센터전화번호 입금계좌
투어예약하기 투어견적문의 숙소견적문의
돋보기TIP
고객님을 위한 고급Tip 게시판
택시 이용방법
조회수 681
작성자 죠스호핑
작성일 2018-07-26
Information
실시간 답변을 원하시면 죠스호핑 카카오톡으로 연락주세요!


알고 타면 안심! 세부 택시 이모저모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으로 세부를 찾으시는 분들은 이동할 때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부는 한국에 비해 택

시요금이 저렴해서 이용하시는데 부담은 적지만, 간혹 바가지요금 문제 등으로 즐거워야 할 여행지에서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세부택시의 바가지 요금은 예전에 비하면 많이 사라졌지만 외국인 관광객을 봉으로 생각하는 일부 몰지각

한 택시기사들 때문에 완전히 마음을 놓고 택시를 타긴 힘듭니다. 바가지 걱정 없는 안전한 세부택시 탑승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자유여행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 하얀택시)



노란 택시를 탈까 하얀 택시를 탈까?


세부에는 두 가지 색상의 택시가 있습니다. 바로 노란색과 하얀색 택시지요. 노란 택시는 공항택시고 하얀 택시는 일반 택시

로, 관광객이 주로 이용하게 되는 택시는 하얀 택시입니다. 일반 택시인 하얀 택시의 기본요금은 40페소고 300m 마다

3.50 페소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신호대기나 교통체증으로 택시가 정체했을 때는 2분당 3.50 페소의 요금이 붙게 됩니다. 

(트래픽이 없을때 : 공항-막탄 제이파크리조트_ 160페소 ㅣ 공항-세부시티 아얄라몰_210페소)




(공항택시는 노란색이에요. 한국의 모범택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택시타기


입국수속을 마치고 나오면 ‘Taxi/택시’라고 쓰인 안내문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이 일러주는 대로 쭉~가시면 택시를

타는 곳이 나오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에스코트를 하겠다고 나서는 현지인이 나타날텐데, 이 사람들과 함께 가게 되면 택시

타는 곳까지 안내를 해준 후 팁을 요구하니 요령껏 잘 피해가셔야 합니다. 손을 저으며 “노, 땡큐”라는 말씀을 해주시면 됩니

다. 택시 타는 곳에 도착하면 노란 택시와 하얀 택시가 나오는데, 노란 택시는 기본요금이 70 페소로, 하얀 택시에 비해 요금

이 더 비싸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골라 타도록 합니다.





세부 택시 바가지 유형


1. 가까운 거리도 빙빙 돌아 요금이 많이 나오게 한다.


2. 미터기를 켜지 않은 채 출발해 도착지에서 터무니없는 금액을 요구한다.


3. 미터기가 있어도 조작된 미터기라 예상한 택시요금을 훨씬 뛰어넘는 금액이 나왔다.


4. 미터기를 켜고 출발한줄 알았는데 중간에 살짝 꺼버린 후 터무니없는 금액을 요구한다.


5.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는다.




 (필리핀세부택시의 미터기)



세부택시 바가지 유형별 대책


1. 가까운 거리도 빙빙 돌아 요금이 많이 나오게 한다.

구글 맵의 경로 찾기 기능을 미리 켜두고 기사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중간중간 체크한다. 출발 전에 미리 구글 맵의 경로를 보여주면서 “디스 웨이, 라잇?이라고 확인을 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2. 미터기를 켜지 않은 채 출발해 도착지에서 터무니없는 금액을 요구한다.

출발할 때 미터기를 켜는지 잘 살펴보고 있다가 미터기를 켜지 않으면 “미터 플리즈~”라고 외친다. 그래도 켜지 않으면 “스탑 더 택시!”를 외친 후 내려서 다른 택시를 탄다.


3. 미터기가 있어도 조작된 미터기라 예상한 택시요금을 훨씬 뛰어넘는 금액이 나왔다.

예상 요금과 큰 차이가 없으면 그냥 팁이라 생각하고 지불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예상금액을 제시하며 타협점을 찾는다. 금액 차이가 너무 크면 “I will report you to LTFRB.”라고 하며 차량번호 사진을 찍는다. 주위에 경찰이나 경비원이 있으면 큰 소리로 불러서 “Illegal conduct!”라고 하며 도움을 요청한다.

*LTFRB는 필리핀 정부의 택시관리기관으로 신고가 들어가면 택시기사에게 막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4. 미터기를 켜고 출발한줄 알았는데 중간에 살짝 꺼버린 후 터무니없는 금액을 요구한다.

택시를 타는 내내 미터기 체크를 게을리 하면 안 됩니다. 중장거리를 이동할 때는 계속 살펴줘야 합니다.


5.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는다.

택시를 타기 전에 미리 잔돈을 준비하거나 잔돈을 못 받아도 피해가 크지 않도록 큰 단위의 지폐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도록 한다. 

*이 경우에 대한 가장 좋은 대처법은 지폐를 다양한 단위로 준비해서(100페소, 50페소, 20페소) 최대한 요금에 맞춰 지불한 다음 잔돈은 기분 좋게 팁으로 남겨놓고 오는 것입니다.




글/사진 ㅣ 죠스호핑 (글과 사진의 무단도용을 금지합니다)




예약상담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카카오톡 문의
    @죠스호핑
  • 한국 전화번호
    070-4086-0506
  • 계좌번호 [시티은행/신순자]
    141-13325-261-01